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USTOMER CENTER

02-441-5553

OPEN AM 09:00 - PM 06:00 / LUNCH TIME PM 12:00 - PM 01:00
SAT/SUN HOLIDAY CLOSE !!

BANK ACCOUNT

우리은행 1005-301-832315
농협은행 355-0010-9811-13
신한은행 100-027-227-850
국민은행 917701-01-117350
하나은행 234-910008-20304
예금주 : 데이셀코스메틱(주)

FOLLOW US

브랜드 찾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 속 데이셀

게시판 상세
제목 [뉴스1][패션&뷰티]"메이크업도 '꾸안꾸'가 대세…눈 화장 '영롱'하게"
작성자 데이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8-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7

[패션&뷰티]"메이크업도 '꾸안꾸'가 대세…눈 화장 '영롱'하게"

여름철도 마스크 착용…가려진 얼굴은 가볍게, 눈은 화려하게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2020-07-25 09:30 송고

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꾸민 듯 안 꾸민 듯". 이른바 '꾸안꾸' 트렌드가 패션계를 넘어 뷰티시장까지 확산하고 있다.

올 여름 짙고 화사한 화장보다는 기초 화장만 하는 가벼운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화장 번짐과 피부트러블에 우려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눈 만큼은 화려하고 영롱한 메이크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25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3일까지 미스트, 페이스오일,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군의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선케어 품목인 선스프레이도 42% 판매가 늘었다. 특히 아이섀도는 34% 증가했다. 같은 색조 화장품인 립스틱 판매량이  19% 감소한 것과는 대조된다.
 
각 온라인 쇼핑몰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베이스(Base)·아이(Eye) 메이크업 아이템을 소개한다.

얇고 오래가는 '꾸안꾸' 쿠션팩트© 뉴스1(투쿨포스쿨 제공)

◇"자연스런 밀착과 오랜 지속성"…실용도 높인 '쿠션 팩트' 부상


코로나 여파로 메이크업 풍속도도 바뀌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최소한의 단계만 거쳐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하는 화장이 선호받고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 관련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아이템은 '쿠션 팩트'다. 파운데이션과 파우더의 기능을 합친 커버력이 높은 메이크업 제품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의 '롱웨어 포슬린 쿠션 파운데이션'은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마스크로 흐트러지기 쉬운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깨끗하게 유지시켜준다. 노란 피부톤을 화사하게 커버하고, 연작의 독자적인 성분인 홀 플랜트 이펙트와 백차 추출물로 피부결을 매끄럽게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투쿨포스쿨의 '태그 커버 핏 쿠션'은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리 포뮬라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오랜 시간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올데이 세미 매트 쿠션이다. 특히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 PA+++) 기능까지 겸하고 있어 여름철 베이스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에스쁘아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SSG닷컴 갈무리)'© 뉴스1

◇자외선 차단은 기본, 수분공급·피부보호까지…멀티기능 탑재한 선케어


여름철 메이크업 단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선케어 제품들이다. 선케어 또한 본연의 기능인 자외선 차단은 물론 수분공급, 피부톤업, 프라이머(모공 커버)까지 다양한 '멀티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이 인기다.

에스쁘아의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은 '물방울이 터지는 수분 폭탄 선크림'으로 알려져있다. 풍부한 수분감이 끈적임,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지어 상쾌한 피부가 종일 유지되도록 해준다. 특히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선정한 올해 상반기 국내 유튜버들이 '가장 사랑하는 선크림'으로 뽑힌 제품이다

손을 거치지 않고 얼굴이나 피부에 바로 뿌릴 수 있는 '언택트' 케어제품인 선스프레이 상품들이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고 있다.

제이엠솔루션의 '마마 퓨어가드 화이트닝 선 스프레이'는 미백, 주름개선, 톤업, 자외선차단까지 '멀티 4 in 1' 상품이다. 데이셀 '닥터비타 비타민 선스프레이' 또한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것은 물론 LNG 대신 인체에 안전한 'DME' 가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눈매를 영롱하게 만들어주는 아이글리터© 뉴스1(투쿨포스쿨 제공)

◇"눈화장은 블링블링하게"…'아이 글리터·섀도' 인기

반대로 눈매는 예년보다 화려하게 연출이 유행이다. 최근 다양한 제형의 글리터 섀도와 섬세한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줄 툴 키트까지 속속 출시되고 있다.

대표적 품목은 눈화장의 마지막 단계에서 포인트를 강조해 주는 '아이글리터'다. 트윙클팝 '젤리 글리터 트리오 썸머에디션'은 미세 펄부터 포인트 육각 글리터까지 눈부신 오로라 속 별빛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반짝임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언리시아의 ‘프리티 이지 글리터 스틱’은 영롱한 글리터로 압축된 유니크한 텍스처와 얇은 스틱 형태로 애교살 같은 극소 부위에도 편하게 바를 수 있다. 물이나 땀에도 번짐 없이 오래도록 지속돼 하루 종일 빛나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눈화장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아이섀도와 팔레트다. 데이지크가 이달 선보인 'NEW 누드 포션 섀도우 팔레트'는 우아하고 신비롭고 영롱한 연출을 할 수 있는 9가지 컬러가 포함된 상품이다. 상품 출시 한달도 채 되지 않아 네이버쇼핑 랭킹 1위에 올랐다.

이 분야의 스테디셀러격인 바비브라운의 '롱웨어 크림 섀도우 스틱'은 쉽고 빠른 원터치 블렌딩, 땀이나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고 8시간 이상 지속되는 워터프루프 포뮬러에 비타민 C와 E가 함유돼 민감한 눈가의 피부를 보호해 주는 기능까지 자랑한다.

더래쉬 속눈썹 에센스(SSG닷컴 갈무리)© 뉴스1

◇'초보도 쉽게' 툴 키트…속눈썹 관리 '영양제'까지


완성도 높은 아이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줄 전용 툴 키트도 있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아이 디자이닝 툴 키트’는 섬세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브러쉬 4종과 눈썹 정리를 위한 브로우 툴즈 3종으로 구성됐다. 초보자도 다양한 룩의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속형 세트다.

최근에는 눈화장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속눈썹'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영양제'도 대세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블랙베리·우엉·검정콩 추출물을 담은 '더래쉬 속눈썹 에센스', 쓴풀·로얄젤리·인삼 등을 함유한 '키스미 히로인메이크 워터링 아이래쉬 세럼', 알로에베라잎·창포·당약 추출물 등을 함유한 '에뛰드 마이래쉬세럼', 엘라스틴·펩타이드·검은깨 추출물을 함유한 '리르 룩스 아이래쉬' 등이 인기다.


sgkk@news1.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